함수 템플릿을 부분적으로 전문화 할 수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언어 사양 이 함수 템플릿의 부분적인 전문화를 금지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나는 그것이 그것을 금지하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유용하지 않습니까?
template<typename T, typename U> void f() {} //allowed!
template<> void f<int, char>() {} //allowed!
template<typename T> void f<char, T>() {} //not allowed!
template<typename T> void f<T, int>() {} //not allowed!
C ++ 0x에서 변경된 AFAIK.
(함수를 static
클래스 의 구성원 으로 배치하여 더 자세한 코드로 부분적 전문화 효과를 항상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단지 감독 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
관련 DR (결함 보고서)이있는 경우이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편집 : 이것을 확인하면 다른 사람들도 믿었지만 아무도 초안 표준에서 그러한 지원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 SO 스레드 는 함수 템플릿의 부분 전문화가 C ++ 0x에서 지원되지 않음 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
편집 2 : "함수를 static
클래스 의 구성원 으로 배치"가 의미하는 바의 예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 template<typename T, typename U> void f() {} //allowed!
// template<> void f<int, char>() {} //allowed!
// template<typename T> void f<char, T>() {} //not allowed!
// template<typename T> void f<T, int>() {} //not allowed!
void say( char const s[] ) { std::cout << s << std::endl; }
namespace detail {
template< class T, class U >
struct F {
static void impl() { say( "1. primary template" ); }
};
template<>
struct F<int, char> {
static void impl() { say( "2. <int, char> explicit specialization" ); }
};
template< class T >
struct F< char, T > {
static void impl() { say( "3. <char, T> partial specialization" ); }
};
template< class T >
struct F< T, int > {
static void impl() { say( "4. <T, int> partial specialization" ); }
};
} // namespace detail
template< class T, class U >
void f() { detail::F<T, U>::impl(); }
int main() {
f<char const*, double>(); // 1
f<int, char>(); // 2
f<char, double>(); // 3
f<double, int>(); // 4
}
일반적으로 오버로딩 문제로 인해 함수 템플릿을 전문화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C / C ++ 사용자 저널의 좋은 기사입니다. http://www.gotw.ca/publications/mill17.htm
그리고 그것은 귀하의 질문에 대한 정직한 답변을 포함합니다.
한 가지 이유는 언어가 할 수 없다고 말했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전문화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글쎄, 당신은 부분적인 기능 / 메소드 전문화를 할 수 없지만 오버로딩은 할 수 있습니다.
template <typename T, typename U>
T fun(U pObj){...}
// acts like partial specialization <T, int> AFAIK
// (based on Modern C++ Design by Alexandrescu)
template <typename T>
T fun(int pObj){...}
길이지만 만족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클래스를 부분적으로 전문화 할 수 있으므로 펑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nclude <iostream>
template < typename dtype , int k > struct fun
{
int operator()()
{
return k ;
}
} ;
template < typename dtype > struct fun < dtype , 0 >
{
int operator()()
{
return 42 ;
}
} ;
int main ( int argc , char * argv[] )
{
std::cout << fun<float,5>()() << std::endl ;
std::cout << fun<float,0>()() << std::endl ;
}
참고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101516/why-function-template-cannot-be-partially-specialized
'IT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tabase.BeginTransaction 대 Transactions.TransactionScope (0) | 2020.10.19 |
---|---|
Subversion 저장소 버전을 찾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0) | 2020.10.19 |
HashSet에서 실제 항목을 검색하는 방법 (0) | 2020.10.19 |
localStorage.getItem ( 'item')이 localStorage.item 또는 localStorage [ 'item']보다 나은가요? (0) | 2020.10.19 |
nginx : upstream에 연결하는 동안 connect () 실패 (111 : 연결 거부) (0) | 2020.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