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 함수에 대한 함수 포인터
동일한 클래스의 다른 함수에 대한 포인터 인 클래스의 멤버로 함수 포인터를 설정하고 싶습니다. 내가 이것을하는 이유는 복잡합니다.
이 예에서는 출력이 "1"이되기를 원합니다.
class A {
public:
int f();
int (*x)();
}
int A::f() {
return 1;
}
int main() {
A a;
a.x = a.f;
printf("%d\n",a.x())
}
그러나 이것은 컴파일에 실패합니다. 왜?
구문이 잘못되었습니다. 멤버 포인터는 일반 포인터와 다른 유형 범주입니다. 멤버 포인터는 해당 클래스의 객체와 함께 사용해야합니다.
class A {
public:
int f();
int (A::*x)(); // <- declare by saying what class it is a pointer to
};
int A::f() {
return 1;
}
int main() {
A a;
a.x = &A::f; // use the :: syntax
printf("%d\n",(a.*(a.x))()); // use together with an object of its class
}
a.x
함수가 호출되는 객체에 대해서는 아직 말하지 않습니다. 단지 객체에 저장된 포인터를 사용하고 싶다는 의미 a
입니다. 붙이는 a
받는 왼쪽 피연산자로 다른 시간을 .*
조작하는 것은에서 함수를 호출하는 어떤 개체의 컴파일러를 알려줍니다.
int (*x)()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가 아닙니다.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는 다음과 같이 작성 int (A::*x)(void) = &A::f;
됩니다..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class A
{
public:
void call();
private:
void printH();
void command(std::string a, std::string b, void (A::*func)());
};
void A::printH()
{
std::cout<< "H\n";
}
void A::call()
{
command("a","a", &A::printH);
}
void A::command(std::string a, std::string b, void (A::*func)())
{
if(a == b)
{
(this->*func)();
}
}
int main()
{
A a;
a.call();
return 0;
}
(this->*func)();
클래스 이름으로 함수 포인터를 선언하는 방법에 주의하십시오.void (A::*func)()
함수에 대한 포인터가 아니라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사용해야합니다.
class A {
int f() { return 1; }
public:
int (A::*x)();
A() : x(&A::f) {}
};
int main() {
A a;
std::cout << (a.*a.x)();
return 0;
}
이것은이 페이지의 다른 곳에서 훌륭한 답변을 기반으로하지만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사용 사례가있었습니다. 함수에 대한 포인터 벡터의 경우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class A{
public:
typedef vector<int> (A::*AFunc)(int I1,int I2);
vector<AFunc> FuncList;
inline int Subtract(int I1,int I2){return I1-I2;};
inline int Add(int I1,int I2){return I1+I2;};
...
void Populate();
void ExecuteAll();
};
void A::Populate(){
FuncList.push_back(&A::Subtract);
FuncList.push_back(&A::Add);
...
}
void A::ExecuteAll(){
int In1=1,In2=2,Out=0;
for(size_t FuncId=0;FuncId<FuncList.size();FuncId++){
Out=(this->*FuncList[FuncId])(In1,In2);
printf("Function %ld output %d\n",FuncId,Out);
}
}
int main(){
A Demo;
Demo.Populate();
Demo.ExecuteAll();
return 0;
}
이와 같은 것은 매개 변수 구문 및 도움말 팁 등과 결합해야하는 색인 기능이있는 명령 인터프리터를 작성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메뉴에서도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기존 멤버 함수 포인터를 일반 함수 포인터로 변환 할 수는 없지만 다음과 같은 일반 함수에서 컴파일 타임에 알려진 멤버 함수 포인터를 래핑하는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어댑터 함수 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template <class Type>
struct member_function;
template <class Type, class Ret, class... Args>
struct member_function<Ret(Type::*)(Args...)>
{
template <Ret(Type::*Func)(Args...)>
static Ret adapter(Type &obj, Args&&... args)
{
return (obj.*Func)(std::forward<Args>(args)...);
}
};
template <class Type, class Ret, class... Args>
struct member_function<Ret(Type::*)(Args...) const>
{
template <Ret(Type::*Func)(Args...) const>
static Ret adapter(const Type &obj, Args&&... args)
{
return (obj.*Func)(std::forward<Args>(args)...);
}
};
int (*func)(A&) = &member_function<decltype(&A::f)>::adapter<&A::f>;
멤버 함수를 호출하려면의 인스턴스를 A
제공해야합니다.
@ IllidanS4의 답변을 기반으로 사전 정의 된 인수와 클래스 인스턴스가있는 거의 모든 멤버 함수를 나중에 호출하기 위해 참조로 전달할 수있는 템플릿 클래스를 만들었습니다.
template<class RET, class... RArgs> class Callback_t {
public:
virtual RET call(RArgs&&... rargs) = 0;
//virtual RET call() = 0;
};
template<class T, class RET, class... RArgs> class CallbackCalltimeArgs : public Callback_t<RET, RArgs...> {
public:
T * owner;
RET(T::*x)(RArgs...);
RET call(RArgs&&... rargs) {
return (*owner.*(x))(std::forward<RArgs>(rargs)...);
};
CallbackCalltimeArgs(T* t, RET(T::*x)(RArgs...)) : owner(t), x(x) {}
};
template<class T, class RET, class... Args> class CallbackCreattimeArgs : public Callback_t<RET> {
public:
T* owner;
RET(T::*x)(Args...);
RET call() {
return (*owner.*(x))(std::get<Args&&>(args)...);
};
std::tuple<Args&&...> args;
CallbackCreattimeArgs(T* t, RET(T::*x)(Args...), Args&&... args) : owner(t), x(x),
args(std::tuple<Args&&...>(std::forward<Args>(args)...)) {}
};
테스트 / 예 :
class container {
public:
static void printFrom(container* c) { c->print(); };
container(int data) : data(data) {};
~container() {};
void print() { printf("%d\n", data); };
void printTo(FILE* f) { fprintf(f, "%d\n", data); };
void printWith(int arg) { printf("%d:%d\n", data, arg); };
private:
int data;
};
int main() {
container c1(1), c2(20);
CallbackCreattimeArgs<container, void> f1(&c1, &container::print);
Callback_t<void>* fp1 = &f1;
fp1->call();//1
CallbackCreattimeArgs<container, void, FILE*> f2(&c2, &container::printTo, stdout);
Callback_t<void>* fp2 = &f2;
fp2->call();//20
CallbackCalltimeArgs<container, void, int> f3(&c2, &container::printWith);
Callback_t<void, int>* fp3 = &f3;
fp3->call(15);//20:15
}
분명히 이것은 주어진 인수와 소유자 클래스가 여전히 유효한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가독성에 관해서는 ... 용서 해주세요.
Edit: removed unnecessary malloc by making the tuple normal storage. Added inherited type for the reference. Added option to provide all arguments at calltime instead. Now working on having both....
Edit 2: As promised, both. Only restriction (that I see) is that the predefined arguments must come before the runtime supplied arguments in the callback function. Thanks to @Chipster for some help with gcc compliance. This works on gcc on ubuntu and visual studio on windows.
#ifdef _WIN32
#define wintypename typename
#else
#define wintypename
#endif
template<class RET, class... RArgs> class Callback_t {
public:
virtual RET call(RArgs... rargs) = 0;
virtual ~Callback_t() = default;
};
template<class RET, class... RArgs> class CallbackFactory {
private:
template<class T, class... CArgs> class Callback : public Callback_t<RET, RArgs...> {
private:
T * owner;
RET(T::*x)(CArgs..., RArgs...);
std::tuple<CArgs...> cargs;
RET call(RArgs... rargs) {
return (*owner.*(x))(std::get<CArgs>(cargs)..., rargs...);
};
public:
Callback(T* t, RET(T::*x)(CArgs..., RArgs...), CArgs... pda);
~Callback() {};
};
public:
template<class U, class... CArgs> static Callback_t<RET, RArgs...>* make(U* owner, CArgs... cargs, RET(U::*func)(CArgs..., RArgs...));
};
template<class RET2, class... RArgs2> template<class T2, class... CArgs2> CallbackFactory<RET2, RArgs2...>::Callback<T2, CArgs2...>::Callback(T2* t, RET2(T2::*x)(CArgs2..., RArgs2...), CArgs2... pda) : x(x), owner(t), cargs(std::forward<CArgs2>(pda)...) {}
template<class RET, class... RArgs> template<class U, class... CArgs> Callback_t<RET, RArgs...>* CallbackFactory<RET, RArgs...>::make(U* owner, CArgs... cargs, RET(U::*func)(CArgs..., RArgs...)) {
return new wintypename CallbackFactory<RET, RArgs...>::Callback<U, CArgs...>(owner, func, std::forward<CArgs>(cargs)...);
}
참고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402579/function-pointer-to-member-fun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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