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것을 "ODR 사용"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것은 또 다른 질문 의 맥락에서 나온 것입니다 .
분명히 클래스 템플릿의 멤버 함수는 ODR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인스턴스화됩니다. 누군가 그게 정확히 무슨 뜻인지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ODR (One Definition Rule)에 대한 위키피디아 기사는 " ODR 사용 "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
그러나 표준은 그것을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이름이 잠재적으로 평가 된 식으로 나타나는 변수 는 상수 식 (5.19)에 나타나기위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개체가 아닌 한 odr 사용 되며 lvalue-to-rvalue 변환 (4.1)은 즉시 적용됩니다.
[basic.def.odr]에 있습니다.
편집 : 분명히 이것은 잘못된 부분이며 전체 단락에는 여러 가지에 대한 여러 정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클래스 템플릿 멤버 함수와 관련된 것일 수 있습니다.
잠재적으로 평가 된 식에서 참조 될 때 오버로드 확인에 의해 선택된 경우 이름이 잠재적으로 평가 된 식 또는 후보 함수 집합의 멤버로 나타나는 오버로드되지 않은 함수는 순수 가상이 아닌 경우 odr 사용됩니다. 함수 및 이름이 명시 적으로 규정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이 규칙이 여러 컴파일 단위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클래스 템플릿을 명시 적으로 인스턴스화하면 모든 멤버 함수가 인스턴스화됩니까?
이는 단지 선언이 아닌 엔티티에 대한 정의를 제공해야하는시기를 지정하기 위해 표준에서 사용하는 임의의 정의 일뿐입니다. 표준은 단지 "중고"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문맥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부 ODR 사용은 일반적으로 "사용"과 연관되는 것과 실제로 일치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가상 함수는 실제로 프로그램의 어느 곳에서도 호출되지 않더라도 순수하지 않는 한 항상 ODR을 사용합니다.
전체 정의는 §3.2 , 두 번째 단락에 있지만 여기에는 정의를 완료하기위한 다른 섹션에 대한 참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템플릿과 관련하여 ODR 사용은 문제의 일부일뿐입니다. 다른 부분은 인스턴스화입니다. 특히 §14.7에서는 템플릿이 인스턴스화되는시기를 다룹니다. 그러나 둘은 관련이 있습니다. §14.7.1 (암시 적 인스턴스화)의 텍스트는 상당히 길지만 기본 원칙은 템플릿이 사용되는 경우에만 인스턴스화되며이 컨텍스트에서 사용됨은 ODR 사용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클래스 템플릿의 멤버 함수는 호출되거나 가상이고 클래스 자체가 인스턴스화되는 경우에만 인스턴스화됩니다. 표준 자체는 여러 곳 에서이를 고려합니다. 개별 요소에 대한 std::list<>::sort
사용 <
이지만을 <
호출 하지 않는 한을 지원하지 않는 요소 유형에 대해 목록을 인스턴스화 할 수 있습니다 sort
.
간단히 말해서 odr-used는 정의가 있어야하는 상황에서 무언가 (변수 또는 함수)가 사용됨을 의미합니다.
예 :
struct F {
static const int g_x = 2;
};
int g_x_plus_1 = F::g_x + 1; // in this context, only the value of g_x is needed.
// so it's OK without the definition of g_x
vector<int> vi;
vi.push_back( F::g_x ); // Error, this is odr-used, push_back(const int & t) expect
// a const lvalue, so it's definition must be present
위의 push_back은 MSVC 2013에서 전달되었습니다.이 동작은 표준 준수가 아니며 gcc 4.8.2 및 clang 3.8.0 모두 실패했습니다.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K :: g_x '에 대한 정의되지 않은 참조
참고 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9630570/what-does-it-mean-to-odr-use-somet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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